24일 오후2시부터 선착순 2만 5000 명에게 제공
상주시, 세계모자축제 홍보용 ‘도리와 수니’ 이모티콘(상주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상주시는 24일 오후 2시부터 공식 마스코트 캐릭터 ‘도리와 수니’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모티콘은 ‘2024 상주세계모자축제를 홍보하는 도리와 수니’를 중심으로 ‘경천섬 수니’, ‘감 잡은 도리’ 등 16종으로 제작됐다.
감정 표현과 동작, 문구를 포함해 일상생활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활용도를 높였다는게 시의 입장이다.
상주시의 ‘도리와 수니’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는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다.
상주시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통해 상주시의 브랜드 이미지를 친근하게 부각하고,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에 대한 전 국민의 인지도를 높여 축제와 관광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이모티콘 무료 배포 이벤트는 카카오톡 ‘상주시청’ 채널 구독자 및 신규 추가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2만 5000 명에게 제공되며, 다운로드 후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다가오는 2024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을 기념하여 상주시 공식 캐릭터 ‘도리와 수니’가 담긴 특별한 이모티콘을 배부한다며 많이 사용하셔서 모자축제의 재미를 더하고, 상주시에서 준비한 멋진 행사를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