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북부 멕시코의 목표는 니어쇼어링 허브로서의 역할을 확고히 한다는 것이라고 TCI 네트워크가 밝혀

치와와, 멕시코, 2024년 10월 17일 /PRNewswire/ -- 북부 멕시코의 가장 큰 과제는 더 많은 투자를 유치하는 것 뿐만 아니라 새로운 연방 행정부가 제시한 기회와 니어쇼어링의 추세 속에서 생태계를 강화하고 그것을 전 세계 가치 사슬에 통합하는 것이라고 치와와주 혁신 및 경제 개발부 장관 울리세스 페르난데스(Ulises Fernández)는 말한다.

그는 북부 멕시코 치와와주에서 열린 제27차 TCI 네트워크 글로벌 컨퍼런스에서 "이 지역의 가장 야심찬 도전 또는 기회는 투자를 유치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 투자에서 더 많은 가치를 포착하여 지역 생태계를 강화하고 활력을 불어넣는 것"이라고 말했다.

페르난데스 장관은 클라우디아 셰인바움 행정부의 출범이 주 차원, 멕시코 전역, 심지어 라틴 아메리카에서도 전략을 재정의하여 전 세계 지도에서 입지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을 부각했다. 장관은 이런 점에서 관련 활동에 참여하는 기업들의 집단으로 알려진 클러스터는 "우리에게 주어진 야심찬 기회"를 의미하는 최고의 도구이자 전략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레테 다니엘 닐슨(Merete Daniel Nielsen) TCI 네트워크 사장은 특정 분야의 발전을 목표로 하는 정책과 전략을 비판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녀는 "협업이 핵심이며, 이는 우리와 근로자들에게 좋은 일이다. 발전을 위해서 더 큰 생태계에 많이 의존해야 하는 중소기업들에게는 특히 더 큰 경쟁력과 더 많은 혁신을 창출하는 것이 정말 필수적이라는 사실이 정리된 문건들이 많다"고 말했다.

치와와 경제개발원(DESEC)의 호르헤 크루즈(Jorge Cruz) 원장도 지역 경제를 공급망에 통합해야 한다는 점에 동의했다.

그는 "우리는 더 많은 지역 경제를 제공하여 이를 사회 분야의 공급망에 만들어 넣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크루즈는 치와와가 제27차 TCI 네트워크 글로벌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것은 우연이 아니라고 언급했다.

그는 치와와가 멕시코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도시 중 6위에 올라 있으며, 멕시코의 주요 무역 파트너인 미국에 대한 수출에서 멕시코를 선도하는 주이며, 삶의 질 측면에서 두 번째로 좋은 도시라는 사실을 부각했다.

또한 크루즈는 치와와가 멕시코에서 정규직 고용 수준이 두 번째로 높은 도시라고 자랑하며 이 지역이 "혁신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환경"이라고 말하면서 기업가들을 위한 생태계가 조성되어 있음을 강조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