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피>락앤락, “올해 매출액 5500억원 목표”
글로벌 주방생활용품 기업 락앤락(115390)은 12일 글로벌 신규 시장 개척과 다양한 신제품 출시 등으로 인해 2011년 매출이 지난해보다 배 이상 많은 5500억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전체 매출액에서 약 40% 이상 매출을 보였던 락앤락 중국법인의 경우 2, 3선 도시로의 성공적인 진출과 중국 홈쇼핑 20여개 채널에서의 방송활동 등 매출 증가세가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동남아 현지에서의 약 180여개의 직영점을 개설하고 중국에서 한국제품 온라인 쇼핑몰인 ‘타오바오 쇼핑몰 한국관’ 개설 등 유통채널 확보에 따른 내실을 다지는 기간으로 장기적인 성장에 초석을 다지는 한 해가 될 것으로 회사측은 내다봤다.

특히 올해 동남아 시장에서 태국과 베트남, 인도, 인도네시아 경우 법인 설립 이후 지난해부터 실질적인 매출이 발생되고 있으므로 올해는 영업이 더욱 안정화가 될 전망이다.

지난해 국내 시장 경우 홈쇼핑에서 다양한 제품군을 개발해 성공적인 매출 성장에 이어 올해에도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완공 예정인 아산 자동화 물류창고로 효율적인 물류재고 관리와 프랜차이즈, B2B사업인 호레카(호텔, 레스토랑 등의 용기자재)사업 등 다양한 사업 진출이 매출 증가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락앤락 전략기획실 김성태 상무는 “2011년부터 의무화되는 국제회계기준(IFRS) 도입, SAP, WMS(물류자동화시스템)구축으로 내실 있는 업무환경을 구축하였으며, 과거 연결기준에 포함되지 않았던 인도와 인도네시아 등 모든 해외 법인이 포함되면서 매출 실적이 증가할 것”이라며 “국내 아산 자동화 물류창고와 베트남 내열유리 생산공장 완공으로 인해 효율적인 물류재고 관리와 유리제품 등 다양한 제품군 확대를 통한 매출 증가로 올해 목표로 하는 실적목표를 자신한다”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 @himiso4>

jwcho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