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천아테라자이’, 9일 동호 지정 선착순 계약 진행

9일(토) 오전 11시부터 견본주택에서 진행···동호선택 지정 계약
부천아테라자이, 가격 경쟁력 갖춘 100% 소형 분상제 아파트

‘부천아테라자이’ 견본주택 인파


경기도 부천에서 희소성 높은 분양가상한제 브랜드 새아파트인 ‘부천아테라자이’가 동호지정 선착순 계약을 진행한다.

GS건설 컨소시엄은 9일(토) 부천아테라자이 잔여세대의 선착순 계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계약은 오전 11시부터 진행되며, 오전 10시 30분~11시까지 견본주택 입장한 사람들에 한해 순번 추첨 후 동호지정 계약이 진행된다. 동호 선택 후 즉시 입금 및 계약을 진행해야한다.

대상은 만 19세 이상 성년자면 청약통장 유무, 주택소유 여부, 재당첨제한 기간 유무 등에 상관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1차 계약금은 5%, 발코니확장 계약금은 10%이며, 현금 납부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즉시 계좌이체할 수 있도록 스마트뱅킹 1일 이체 한도를 필수로 체크해야한다. 구비서류는 신분증, 인감도장, 인감증명서(본인발급용)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주민등록등본(전체포함) 등이다.

분양관계자는 “우수한 서울 접근성을 갖춘 입지에 위치하고 있다 보니 서울 입성에 부담을 가진 20~30대의 젊은 층을 중심으로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부천에서 희소성 높은 브랜드 새아파트인데다 분양가상한제로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보니 잔여세대도 빠르게 소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부천아테라자이는 지하 2층~지상 20층 2개동 전용면적 50 · 59㎡ 총 20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서울 항동지구와 마주하고 있어 항동지구와 부천 원도심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 바로 맞은편에 양지초등학교가 있어 자녀들의 안전통학이 가능하고, 항동지구 및 옥길지구 학원가도 가까워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강점이다. 단지 앞 근린공원(계획)이 있는 것을 비롯해 서울시 제1호 공립수목원인 약 20만㎡ 규모의 푸른수목원, 괴안체육공원 등의 공원이 도보권에 있으며, 천왕산, 천왕산 가족캠핑장 등도 인근에 있어 도심 속 에코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으로 1호선 역곡역이 있어 이를 통해 G밸리 10분대, 여의도 30분대, 종로 40분대 등 서울 주요 업무지역까지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부광로, 소사동로 등의 도로망과 접해 있어 차량 진출입이 수월하고, 경인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의 광역도로망도 가까워 서울 주요업무지구 및 인근 지역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이와함께 홈플러스, CGV, 역곡남부시장, 스타필드 시티, 코스트코, 부천성모병원, 부천세종병원 등 기존에 조성돼 있는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옥길지구 이후 9년 만에 선보이는 부천지역 내 택지지구 아파트인데다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 전용 50㎡A는 5억 3,400만원부터이고, 전용 59㎡A는 6억 3,300만원부터 책정됐다. 인근 부천시의 ‘e편한세상 온수역’(2020년 4월 입주) 전용 59㎡가 10월, 7억 7,800만원 거래됐고, 광명시 광명동의 ‘광명푸르지오센트베르’(2022년 10월 입주) 전용 59㎡는 같은 달 8억 4,000만원에 거래된 감안하면 1~2억원 가량 낮은 수준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상동 일원(부천영상문화단지 내)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7년 1월 예정이다.

kim3956@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