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조달청, 2024 서비스개발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최초 개최
- 국민, 기업, 공무원 누구나 참여가능…서비스상품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

[헤럴드경제= 이권형기자] 조달청(청장 임기근)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 신상품을 발굴하기 위해 ‘2024 對국민 서비스 개발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조달청은 지난 2015년부터 서비스 다수공급자계약(MAS), 카탈로그계약 등 다양한 계약을 통해 서비스 상품의 공공판로 지원에 힘써 왔으며,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국민에게 필요한 새로운 공공 서비스를 발굴키 위해 기획했다.

공모는 오는 11월 1일~11월 22일까지 3주간 진행하며 청소년, 대학(원)생, 기업인, 공무원 등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사회복지 등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는 서비스부터 첨단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상품까지 공공부문에서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라면 모두 제안할 수 있다.

신청서는 조달청 누리집(https://www.pps.go.kr)에서 공모전 배너를 클릭하거나, 국민참여 메뉴의 ‘서비스개발상품 아이디어공모전’에서 서식을 내려 받을 수 있다. 신청서 작성 후에는 신청서 제출 버튼을 눌러 본인인증 후 신청 양식을 첨부하여 제출하면 된다.

우수 공모작에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며, 추후 상품화 과정을 통해 2025년 서비스 신상품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우리 경제 성장의 새로운 돌파구가 될 수 있는 서비스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새로운 공공 서비스 수요 창출이 촉매제가 되야한다”며 “국민·기업·공무원 여러분의 마음속에 숨겨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wonhl@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