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레일, 우송대와 해외철도사업 산학협력 업무협약
- 해외철도사업 수주 경쟁력 강화 위한 산학협력 확대…철도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코레일이 23일 우송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해외철도사업 수주 확대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 김원응 코레일 해외사업본부장 좌 이용상 우송대 산학협력단장).

[헤럴드경제= 이권형기자] 한국철도공사가 지난 23일 우송대학교에서 우송대 산학협력단과 해외철도사업 수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원응 코레일 해외사업본부장과 이용상 우송대 산학협력단장(부총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해외철도사업 공동 개발 ▷철도 교육시설 사용 협조 및 철도 교육프로그램 운영 ▷해외철도 연구개발 등의 분야에서 협력키로 했다.

또, 현재 함께 추진 중인 해외철도 건설사업 타당성 조사 등 공동 프로젝트가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하고, 철도 연수분야 네트워크 공유와 사업 발굴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코레일은 이번 협약을 글로벌철도 연수과정에 참여하는 해외철도 관계자와의 네트워크 확장의 계기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앞서 코레일은 우송대의 글로벌철도 연수생을 대상으로 인턴십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김원응 코레일 해외사업본부장은 “산합협력을 통해 해외철도사업 수주 역량을 높여나가겠다”며 “코레일의 해외사업 노하우와 우송대의 우수한 연구‧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kwonhl@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