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한민국 미래 이끌 광주 청년을 찾습니다”
광주시, ‘2024 대한민국 인재상’ 지역 후보자 공모

광주시, ‘2024 대한민국 인재상’ 지역 후보자 공모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9월 1일까지 ‘2024 대한민국 인재상’의 광주지역 대학생·청년일반인 부문 후보자 공모에 나선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지혜와 열정으로 탁월한 성취 ▷창의적 사고로 새로운 가치 창출 ▷배려와 사회발전에 기여 등 3가지 기준을 충족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는 우수 청년 인재를 발굴해 시상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고 있다.

올해는 만 15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우수 인재 총 100명(고등학생 50명, 대학생·청년일반인 50명)으로 국무총리상(1명)은 상금 300만원,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 99명에게는 상금 200만원을 수여한다.

광주시는 9월 1일까지 지역 대학생·청년일반인 부문 후보를 공모해 지역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총 6명을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에 추천할 계획이다. 이후 교육부장관이 위촉한 중앙심사위원회에서 후보자 검증, 중앙심사(서류·면접·발표)를 진행해 오는 12월 최종 3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지원자는 대한민국인재상 접수 누리집(https://injaeaward.saramin.co.kr)을 통해 지원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단, 추천서는 광주시 대학인재정책과에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제출해야 한다.

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을 참조하고, 지역 심사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대학인재정책과(062-613-3691)로 문의하면 된다.

최경화 대학인재정책과장은 “2024 대한민국 인재상 후보자 공모에 창의와 열정을 가진 우수한 지역 인재들이 많이 참여해 수상의 영예를 누리고 지원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ij@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