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Xinhua Silk Road: 쑹장의 획기적 현대화 발전을 향한 다짐

베이징 2024년 3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 최근 인터뷰에서 Cheng Xiangmin 쑹장구 당서기는 중국 동부 상하이시 쑹장구가 2024년 새로운 개발 철학을 견지하며 현대화를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쑹장구는 과학 기술 혁신, 문화, 생태 개발 분야를 강조하며 올해 GDP와 재정 수입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것을 다짐했다.

Cheng 당서기에 따르면 쑹장구는 집적회로, 인공지능(AI), 바이오 의약 등 신흥 산업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키고 AI 기반 대규모 모델, 산업 인터넷, 위성 인터넷 등 미래 산업을 추진하는 한편 지능형 컴퓨팅을 기반으로 하는 주요 프로젝트 개발을 가속함으로써 신흥 산업 발전과 과학 기술 혁신을 촉진하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산업 클러스터와 혁신 생태계를 육성하기 위해 쑹장구는 R&D, 파일럿 테스트, 양산이 효과적으로 연계된 과학 기술 혁신 산업 시스템 구축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서로 연결된 기업, 산업집단의 새로운 발전 패턴으로 양질의 생산력을 개발할 것이다.

동시에 Cheng 당서기는 더 많은 시장 플레이어가 양질의 발전을 주도할 수 있도록 완전 고용과 양질의 고용을 달성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쑹장구는 또한 지역 및 국제 교통 허브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Cheng 당서기는 "올해 말까지 9개 역 승강장과 23개 노선을 갖춘 여객 터미널이 개통될 예정이다. 연간 통행량은 2500만 명에 달하고 양쯔강 삼각주 내 도시의 80% 이상과 연결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Cheng 당서기는 국제 복합 물류 허브 계획과 건설을 추진하고 중국-라오스 철도 G60 열차의 정기 운행을 지원함으로써 양쯔강 삼각주 및 일대일로 협력에 있어 양질의 발전을 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Cheng 당서기는 쑹장이 현대화 과정에서 문화적 유산과 역사적 뿌리를 계승하는 데도 주목해야 한다고 했다. 더불어 양질의 발전을 통해 새로운 성과를 이루며 지속적으로 민생 개선에도 힘써야 한다고 지적했다.

원문 링크: https://en.imsilkroad.com/p/339262.html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