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오딩, 중국 2022년 4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 3월 29일, GWM이 2021년 연례 보고서를 발표했다. 회사는 이 보고서를 통해 연구개발에 대한 최근 투자가 90억7천만 위안에 도달함으로써, 주요 연구개발 투자에서 또 하나의 이정표를 세웠다고 밝혔다.
2020년과 비교할 때, GWM의 연구개발 투자 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76.05% 증가했다. 이는 영업 수익의 6.65%를 차지한다.
GWM HAVAL의 기술 총책임자(General Manager) Lv Wenbin는 "글로벌 시장 경쟁에 직면해, GWM은 글로벌 사용자의 다양한 개별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항상 '과도한 투자와 정확한 연구개발' 개념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지난 수년간 GWM은 신에너지 및 지능형 부문에 대한 정확한 투자를 지속해서 단행하며, 다양한 첨단 기술을 시장에 선보였다.
신에너지 부문에서, GWM은 L.E.M.O.N. DHT를 공식 발표했다. 고도로 통합된 고효율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이 기술은 HEV 및 PHEV 파워 아키텍처 모두와 호환 및 장착이 가능하다. 그중 HEV 파워 아키텍처가 장착된 모델의 전체적인 파워트레인 효율은 50% 이상 향상될 수 있다. 현장 시험에서, 이 모델의 연료 절약률은 기타 연료 모델과 비교해 35~50%에 달했다.
HAVAL JOLION HEV를 예로 들면, L.E.M.O.N. DHT의 지원을 통해 HAVAL JOLION HEV는 표준, 스포츠, ECO와 같은 다양한 주행 모드에서 연비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연료 소비량을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도시 도로, 고속도로 및 기타 주행 조건을 포함한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다.
지능형 부문에서, GWM은 지난해 Coffee Intelligence 2.0을 출시하고, 새로운 전자·전기 아키텍처 및 지능형 반자동 제어 장치 차대를 대대적으로 선보였다. 이러한 모든 기술 개선점을 바탕으로, Coffee Intelligence 2.0은 지능형 주행 기술 업그레이드에 초점을 맞춰 NOH(Navigation On HIpilot) 지능형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시스템 개발에도 적용됐다.
시스템이 켜지면, 차량은 주행 프로세스에서 차로 변경, 추월 및 기타 조치를 통해 자동으로 운전자를 지원한다. 또한,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 설계를 통해 운전자의 피로도 및 집중도, 또는 기타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과학과 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더 편안한 주행 경험을 즐길 수 있다. GWM이 개최하는 제8회 기술 페스티벌(Technology Festival)에서, GWM은 전 세계 연구개발 인력을 3만 명으로 확대하는 한편, 향후 5년간 1천억 위안 상당의 총 투자액을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GWM은 연구개발 부문 외에도 전 세계를 연결하는 저탄소 자동차 산업 체인을 적극적으로 구축하고 있다. GWM은 전 세계 사용자에게 더 지능적이고 안전하며 친환경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2023년까지 최초의 탄소 제로 공장을 건설할 것을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