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WEF, Midea 그룹을 제4차 산업혁명 선구자로 세 번째 인정

-- Midea의 두 신규 제조 공장, 2022년 글로벌 등대 네트워크에 선정

(순더, 중국 2022년 3월 31일 PRNewswire=연합뉴스) Midea Group Co., Ltd.(000333CH)의 두 공장인 Midea 허페이와 Midea 징저우가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WEF)의 글로벌 등대 네트워크(Global Lighthouse Network)에 선정되면서, 인더스트리 4.0 기술의 선구자로 인정받았다. 이는 생산 효율성과 지속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한 Midea의 노력이 보여준 성과다.


 


글로벌 등대 네트워크는 제4차 산업혁명(Fourth Industrial Revolution, 4IR)의 첨단 기술 채택과 통합 부문에서 세계적인 선두주자인 생산 시설과 가치 사슬로 구성된 커뮤니티다. Midea 그룹은 스마트 가전 부문에서 총 4곳의 WEF 등대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 공장은 Midea의 매출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Midea 징저우 공장 제너럴 매니저 Li Zhen은 "우리 공장은 고급 및 중급 제품을 동시에 생산하는데, 그 과정에서 매우 큰 생산 문제에 직면했다"라며, "전통적인 제조 방식으로는 너무 비효율적이라서, 소비자의 수요를 제때 충족하기 어려웠다"고 말했다.

Midea 징저우 등대 공장은 디지털 및 지능적 변혁을 추진함으로써 유연한 자동화, IoT 및 인공 지능을 채택했다. 이를 통해 2,000건이 넘는 디지털 변혁 이니셔티브로 노동 생산성을 52% 높이고, 생산 리드 타임을 25% 단축하며, 불량률을 53% 줄이고, 유닛당 공익사업 소비량을 20% 절감했다.

허페이의 Midea 세탁기 공장 또한 비슷한 혁신을 보였다. 이 공장은 제품 SKU 수가 1,100대를 돌파했고, 연간 생산량과 판매량은 최고 수준에 올랐다. 공장 제너럴 매니저 Zhang Zhimin은 "디지털화로 공장의 전체 사업 공정과 모델의 변혁을 촉진하고, 효율성을 높였다"라고 설명했다.

Midea 허페이 첨단 4IR 등대 공장은 국내 고급 제품 부문과 해외 시장 확장을 겨냥해 포괄적인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인공 지능과 IoT 기술을 널리 설치하고, 이를 통해 반응 속도와 공급망 효율성을 높였다. 그 결과, 리드 타임을 56% 줄이고, 고객이 보고하는 불량률을 36% 줄이며, 노동 생산성을 45% 개선했다. 이는 또한 2025년까지 탄소 배출량 정점 달성 및 2040년까지 넷제로를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에도 기여한다.

Midea 그룹 CIO Simon Zhang은 "앞으로도 자사는 디지털화, IoT, 국제적 혁신 및 기술 리더십에 대한 투자를 계속 확대하고, 새로운 첨단 기술에 투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Midea 그룹 소개

Midea 그룹은 "생활에 위대한 혁신을 부여한다"는 비전으로, 설립 후 지금까지 54년 동안 기술을 바탕으로 더 나은 삶을 만든다는 철학을 이어왔다. 오늘날 Midea는 스마트 홈 사업, 산업 기술, 건축 기술, 로봇공학 및 자동화, 디지털 혁신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과학기술 대기업으로 진화했다. Midea는 지난 5년 동안 연구개발(R&D)에 약 450억 위안을 투자했고, 세계 곳곳에 35개의 연구개발(R&D) 센터와 35개의 대형 생산기지를 구축했다. Midea의 제품과 서비스는 20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서 약 5억 명에 달하는 소비자를 지원한다.

출처: Midea Group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