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CGTN, 다국어로 진행하는 춘절 행사 '슈퍼 나이트' 개최

(베이징 2022년 2월 2일 PRNewswire=연합뉴스) CGTN이 호랑이의 해를 기념하며, 음력 설 전날에 제1회 춘절 행사 '슈퍼 나이트(Super Night)'를 개최했다. 많은 스타가 출연한 이 행사는 베이징 시각으로 1월 31일 오후 7시 30분부터 5시간 동안 진행하면서, 전 세계의 시청자에게 다양하고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CGTN의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아랍어, 러시아어 채널의 주최측은 행사를 축하하는 메시지를 각각의 언어로 보내왔다.

또한, 러시아, 키르기스스탄, 아랍에미리트, 페루, 에콰도르, 아르헨티나 및 여러 국가의 주중 대사가 영상을 통해 음력 설 축하 인사를 보내왔으며, 싱가포르, 뉴욕, 홍콩, 및 전 세계 여러 지역의 리포터와 유명인들도 인사말을 전했다.

베이징, 충칭, 우한, 칭다오의 4개 도시 밤하늘은 멋진 불빛 쇼로 물들었다. 이들 도시의 랜드마크는 CGTN의 로고와 "함께하는 미래(Together for a Shared Future)"라는 2022년 동계 올림픽의 공식 표어로 장식됐다.

5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화려한 행사에는 시청자에게 더욱 몰입감 높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무대에서 시공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확장 현실(eXtended Reality, XR)을 포함한 최신 기술이 동원됐다. 중국 우주산업의 성과를 뒤돌아보는 우주 섹션에서는 중국 우주비행사들이 최초로 궤도 위에서 수동 원격제어 장비를 사용하는 장면과 같이 기억에 남는 순간을 소개했다.

진행자들은 경극, 전통 의상인 한푸, 중국 요리, 다양한 안무를 포함한 중국의 여러 관습과 전통을 소개했다. 시청자들은 CGTN 공식 웹사이트,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를 포함한 여러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멋진 시청각 경험을 체험했다.

음력 설로도 알려진 춘절은 중국 및 기타 동아시아 국가에서 가장 중요하고도 많은 사람이 기념하는 명절이다. 이 기간에는 가족이 함께 모이고, 친척과 친구를 방문할 뿐만 아니라, 새해 소원을 이야기하고 덕담을 주고받는다. 중국의 전통문화에 따라, 12가지 동물이 음력 기준의 각 해를 상징한다. 올해를 상징하는 동물은 호랑이다.

CGTN 특별보도 '슈퍼 나이트 2022'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news.cgtn.com/news/2022-01-31/CGTN-s-Super-Night-is-on-air--17h3f5OO0QU/index.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CGTN, 다국어로 진행하는 춘절 행사 '슈퍼 나이트' 개최
CGTN, 다국어로 진행하는 춘절 행사 '슈퍼 나이트' 개최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