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2022년 1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의 주요 방송사인 China Media Group(CMG)이 첨단 기술을 통해 전 세계 관중에게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흥분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자 전 세계 미디어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다.
지난 수요일, 동계올림픽 방송권을 보유한 CMG가 베이징에서 "함께하는 하이테크 동계올림픽(Together for a high-tech Winter Olympics)"이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 이 포럼에는 78개 국가와 지역에서 145개 미디어 기관과 국제단체의 대표들이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혁신적인 기술로 동계올림픽을 전하는데 전념하는 CMG
CMG 사장 겸 편집장 Shen Haixiong에 따르면, CMG는 올림픽 경기를 중계하는 데 혁신 기술을 이용하고, 올림픽의 매력을 보여주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한다.
Shen CMG 사장은 "CMG는 도쿄올림픽에서 세계 최초로 4K 초고해상도 채널에서 올림픽 경기를 생중계했다"고 말했다.
그는 "2022 베이징 올림픽이 화려하고 멋지며 우수한 동계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미디어 혁신을 이행 및 전달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전 세계 미디어 파트너와 함께 IOC와 협력하는 데 계속 전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계 스포츠의 지형을 완전히 바꿔 놓을 베이징 올림픽
이번 포럼에서는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이 영상 링크를 통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 그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은 동계 스포츠의 지형을 완전히 바꿔 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CMG와 CCTV가 "매우 소중한 IOC 파트너"라고 강조했다.
All-Russia State Television and Radio Broadcasting Company 사장 Oleg Dobrodeyev는 영상을 통해 "CMG가 베이징 올림픽 보도를 위해 채택한 기술 혁신과 새로운 아이디어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개막식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중국 대표: 올림픽 역사에 새로운 장을 선보이는 CMG
중국 올림픽위원회 위원장 Gou Zhongwen은 CMG가 전 세계에 환상적인 올림픽 대회를 보여주고, 올림픽 역사에서 새로운 장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CMG는 방송 기술을 업데이트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을 단행하고, 시청자를 위해 올림픽 대회의 시청각 경험을 완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공동 프로젝트 개시
이번 포럼에서 CMG, 아시아-태평양 방송연합(Asia-Pacific Broadcasting Union), 아랍국가 방송연합(Arab States Broadcasting Union), European News Exchange, Alianza Informativa Latinoamericana가 '제1회 CMG 포럼 공동 이니셔티브(Initiative)'를 공동으로 출범했다. 또한, 베이징 올림픽의 혁신을 도모하고, 책임과 사명을 이행하며, 올림픽 가치를 전파하고, 인간 사회가 함께 전진하도록 장려하는 계기로 삼을 것을 전 세계 미디어에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