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2022년 1월 6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북부 헤이룽장성에는 올겨울에 개최될 동계올림픽 같은 스타일을 특징으로 하는 'Harbin Ice and Snow World'가 자리 잡고 있다. 이곳은 헤이룽장성의 수도 하얼빈의 축소판으로, 녹색 개발을 위한 얼음 경제를 활발하게 촉진하고 있다.
하얼빈은 관광, 예술, 패션, 경제와 무역 및 스포츠 등 얼음과 눈을 주제로 한 일련의 활동을 선보이며, 도시 경제에 얼음과 눈의 문화를 통합했다.
하얼빈은 2021년 중국 탑 10 얼음과 눈의 관광 도시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빙설 관광사업을 가시적인 지역 경제 동력으로 만들고, 지역 경제, 무역, 문화 및 스포츠 부문의 발전을 촉진했다.
한 예로, 1999년에 지역 주민들이 추운 겨울 동안 일상적인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만들어진 Harbin Ice and Snow World는 근래 민속, 관광, 문화 및 관련 산업을 통합한 인기 관광지로 부상했다.
올겨울에는 동계올림픽을 주제로 한 테마파크를 통해 지역 주민에게 수천 개의 계절 일자리를 제공했다. 지역 농부들은 여름의 나무 심기가 끝난 후, 겨울에는 얼음 조각을 만들어 상당한 계절 수익을 올렸다.
면적이 820,000㎡에 달하는 Harbin Ice and Snow World는 400,000㎡에 달하는 얼음과 눈 풍경 공간을 구축했다. 이를 위해 총 230,000㎥에 달하는 얼음과 눈을 사용했다. 얼음과 눈 풍경 클러스터는 65곳, 단독 풍경은 100곳이 넘는다.
이 테마파크를 찾은 한 관광객은 "얼음에서 자전거 타기, 얼음 미끄럼틀, 얼음성 및 스키 링 등 재미있는 즐길 거리가 정말 많다"라며, "길이 423m의 얼음 미끄럼틀 위에서 내려오는데 60~70초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관광객들은 따뜻한 대기실에서 차례를 기다린다.
하얼빈의 명함이 된 Ice and Snow World는 올해 동계올림픽의 스토리를 다시 들려주고자 러시아, 프랑스, 스위스, 노르웨이 및 이탈리아 등 동계올림픽 개최국의 고전적인 건축 요소를 재현했다.
원문 링크: https://en.imsilkroad.com/p/325749.html
출처: Xinhua Silk R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