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대한민국 2021년 12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 최대 온라인 B2B 플랫폼인 알리바바닷컴이 강원도와 함께 강원도 소재 30여 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알리바바닷컴 연계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진출 웨비나'를 지난 12월 21일에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알리바바닷컴은 웹사이트 통계 전문기업인 알렉사에 따르면 온라인 상거래 사이트 중 가장 많은 트래픽을 얻고 있고 한 해 동안(2020.4~2021.3 기준) 190여 개 국가와 지역의 3,400만 명이 넘는 바이어가 비즈니스 기회를 찾았거나 거래를 성사가 이뤄지고 있어 세계 최대 B2B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웨비나는 알리바바닷컴과 강원도의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알리바바닷컴의 업무 담당자들이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B2B 트렌드 변화, 뷰티, 식음료, 의료 등 주력 산업 품목의 트렌드, 알리바바닷컴을 통한 성공 노하우까지 직접 발표했다.
알리바바닷컴 한국 사업 총괄부장 Felix Yang(펠릭스 양)은 "알리바바닷컴은 내년에도 한국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것이며, 특히 강원도 우수기업의 글로벌 B2B 시장 진출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강원도청 중국통상과 최기철 과장은 "알리바바닷컴과의 전략적 협력 파트너십을 통해 도내 우수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소개하여 수출 시장을 넓히는 기회를 창출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강원도는 이번 웨비나 이후 도내 기업들이 알리바바닷컴을 통해 글로벌 B2B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고 제품 판매를 확대해 나가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알리바바닷컴 또한 앞으로 강원도 소재 기업에 입점 우대, 서비스 확대, 교육 제공 등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 알리바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