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화웨이 Smart String ESS, Haitai Solar 지원

-- 허베이성 최초의 PV 인증 실험실에 전력 공급

(선전, 중국 2021년 12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최근 Haitai Solar 본사가 진행한 에너지 스토리지 프로젝트가 그리드에 연결됐다. 이 프로젝트는 최근 설립된 허베이성 최초의 PV 인증 실험실을 위한 전력을 저장 및 공급하기 위해 업계를 주도하는 화웨이의 Smart String Energy Storage System(Smart String ESS)을 사용했다.


화웨이는 ESS, DC Box, Smart Power Control System (Smart PCS) 및 Smart Array Controller (SACU)를 포함해 완전한 Smart String ESS를 제공한다.

화웨이의 스마트 PV+스토리지 솔루션은 안전성, 신뢰도, 평판, 브랜드 영향력 및 경제적 이점 측면에서 경쟁 우위를 달성했다.

Haitai Solar의 에너지 스토리지 비즈니스 부문 책임자는 "안전성은 자사의 최우선 관심사이자 자사가 화웨이 ESS를 선택한 주된 이유"라며, "화웨이의 ESS는 4중 보호 기능과 선제적 경고 기능을 제공했으며, 자사는 이에 감탄했다"고 언급했다. 화웨이와 Haitai Solar는 앞으로도 기술 교류를 늘리고, ESS 산업에서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1개월 이상 가동된 이 시스템은 화웨이의 Smart String ESS을 기반으로 만족스러운 이점을 선보이고 있다. 프로젝트 책임자에 따르면, ESS는 전기 가격이 낮을 때 충전하고, 높을 때 방전한다고 한다. ESS가 탕산에서 현재와 같은 최고-최저 가격 차이를 기반으로 하루에 한 번씩 충전과 방전을 반복한다면, 약 8년 만에 투자 비용을 회수할 수 있다. 최고-최저 가격 차가 커질수록 투자 수익의 회수 기간은 더욱 짧아질 것이다. 전체 시스템의 수명은 최소 15년으로, 이는 큰 경제적 이점을 제공할 전망이다.

화웨이의 ESS는 다른 공급사 솔루션과 비교했을 때 정교한 배터리팩 차원의 관리를 시행함으로써 충전 및 방전 용량을 15% 늘린다. 이러한 방식으로 수익을 높이고, 더 일찍 비용을 회수할 수 있다.

그러나 석탄 가격이 오르고, 에너지 소비량과 강도에 대한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중국 내 여러 성에서는 전력 사용 제한을 높였다. 그 결과, 많은 기업이 생산 축소나 중단을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에 사용된 화웨이의 ESS은 기존에 설치된 PV 모듈과 잘 통합된다. PV 모듈은 최고 PV 발전 시 ESS를 충전하고, 최고 전력 소비 시 ESS를 방전한다. 이러한 방식으로 전체 사업의 생산 용량이 더욱 견고해졌고, 더 많은 그린 전력을 사용하며, 그리드 과부하도 감소됐다.

Huawei Digital Power는 더 효율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스마트 PV+스토리지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디지털과 전력전자 기술을 통합하며, 여러 업계 파트너와 더 푸르고 좋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에너지 혁신을 도모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Haitai Solar는 광발전 모듈, 공익사업급 발전소, 광발전 브래킷, 에너지 스토리지 및 수소 에너지의 다섯 개 사업 부서를 바탕으로 그린 에너지에 집중하는 첨단 기술기업이다. 회사는 2006년에 설립된 후, 전 세계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지능적인 신에너지 공급업체인 Haitai Solar는 그린 에너지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품질과 기술 발전을 통한 신에너지 발전을 꾸준히 도모할 예정이다.

Huawei Digital Power는 스마트 PV, 데이터센터 시설, 현장 전력, mPower, 임베디드 전력 및 통합 스마트 에너지 등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활약하고 있다. Huawei Digital Power는 17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서 세계 인구의 약 3분의 1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Huawei Digital Power는 디지털과 전력전자 기술을 통합하고, 청정 전력을 개발하며, 더 푸르고 좋은 미래를 위해 에너지 혁신을 도모하고자 에너지 디지털화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출처: Huawei


Related Links :

http://www.huawei.com/cn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