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레이시아 최고의 사립대학으로 부상
(수방 자야, 말레이시아 2021년 11월 3일 PRNewswire) 테일러스 대학(Taylor's University)이 QS 아시아 대학 순위 2022에서 전년보다 36단계 오르면서 아시아 53위를 기록했다. 테일러스 대학은 이번 순위로 인해 말레이시아 최고의 사립대학이라는 입지를 다졌다.
Taylor's University is now ranked 53 in Asia according to the QS Asia University Rankings 2022, cementing its position as Malaysia's top private university.
테일러스 대학은 최근 QS 졸업생 고용 순위 2022(QS Graduate Employment Rankings 2022)와 QS 세계 대학 순위 2022(QS World University Rankings 2022)에서 발생한 긍정적인 경향을 바탕으로, 2016년부터 140단계 이상 순위가 오르는 경이적인 상승세를 기록했다. 이들 순위에서 테일러스 대학은 말레이시아와 동남아시아 최고의 사립대학이라는 입지를 유지하고,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대학 상위 1.1%에 들었다.
최근 결과에서, 테일러스 대학은 국제 연구 네트워크(International Research Network) 부문과 논문 인용(Citations Per Paper) 지표를 비롯해 학술 평판(Academic Reputation) 지표에서는 큰 상승세를 기록했다. 특히 국제 학생(International Students) 지표에서 아시아 12위를 기록했는데, 테일러스 대학에는 중국, 인도네시아, 모리셔스 및 한국 등 89개국에서 온 거의 4,000명의 국제 학생이 재학 중이다.
테일러스 대학 부총장 겸 사장 Michael Driscoll 교수는 "우리 대학은 2022년까지 아시아 탑 100 대학에 진입한다는 최초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라며 "이러한 성과는 교육과정과 문화 변혁에 대한 전략적인 선견지명이 이 시대 교육 기관이 번성하는 데 필수라는 사실을 확인해주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우리 대학은 상대적으로 역사가 짧지만, 어려운 시기에도 강력한 산업망과 더불어 졸업생에게 필요한 지적, 실용적 및 창의적 지능을 부여하는 유용한 에코시스템을 양성했다"면서 "더불어, 의미 있는 연구를 진행할 적응력이 있음을 증명했다"라고 덧붙였다.
그뿐만 아니라, 테일러스 대학은 올해 발표된 QS 과목별 세계 대학 순위 2021(QS World University Rankings by Subject 2021)에서 호스피탈리티 및 여가 관리(Hospitality and Leisure Management) 항목에서 세계 대학 중 상위 20위권에 들었다. 이로써 테일러스 대학은 말레이시아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탑 20에 든 유일한 대학이 됐다. 같은 순위에서 테일러스 경영대학원이 비즈니스 및 경영학과(Business and Management Studies)에서 말레이시아 최고의 사립 경영대학원으로 선정됐다.
또한, 테일러스 대학은 온라인 학습 영역에서 QS 별 5개를 받은 소수의 아시아 대학 중 하나다. 이는 e-러닝이 중심을 차지하는 교수와 학습 접근법에 대한 테일러스 대학의 방향성을 입증하는 성과다. 전례 없는 팬데믹으로 여러 가지 지능을 연마하고, 다학제 간 학습을 장려하고자 개발된 테일러스 대학의 새로운 교육과정 체제와 큐레이팅 된 Taylor'sphere 에코시스템에 대한 최신 접근법이 가속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