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isco SD-WAN Cloud Interconnect와 더불어 지점-투-클라우드 연결성을 즉각적으로 지원하는 온-디맨드 NFV 서비스
-- Megaport Virtual Edge (MVE), Megaport의 글로벌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에서 온-디맨드 네트워크 기능을 네이티브 호스팅함으로써 기업의 사업 현대화를 지원
(브리즈번, 호주 2021년 3월 31일 PRNewswire=연합뉴스) 오늘, 세계 유수의 서비스로서의 네트워크(Network as a Service, NaaS) 공급업체 Megaport Limited(ASX: MP1)("Megaport")가 Megaport Virtual Edge(MVE)의 출시를 발표했다. MVE는 Megaport의 글로벌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oftware Defined Network, SDN)에서 지점-투-클라우드(branch-to-cloud) 연결성을 지원하는 공급업체 중립적인 온디맨드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etwork Function Virtualization, NFV) 서비스다. 기업은 MVE를 이용해 가상 라우터, SD-WAN 컨트롤러 및 미래 네트워킹 기술 같은 네트워크 기능을 Megaport의 글로벌 플랫폼에서 바로 호스팅함으로써, 하드웨어 설치 없이 실시간으로 회사의 네트워크 기능을 엣지에 더 가깝게 만들 수 있다.
엣지에서 네트워킹 변혁
MVE는 전 세계적으로 분포하는 전산 및 네트워크 서비스를 하나에 담은 제품이다. 이 서비스의 전산 측면을 살펴보면, 고객은 온디맨드로 필요한 곳에서 NFV 사례를 호스팅하고, 포인트-앤-클릭 방식으로 이를 관리할 수 있다. 네트워크 측면을 살펴보면, MVE의 내장 통신처리용 게이트웨이가 공용 인터넷을 통해 Megaport의 개인 SDN으로 네트워크를 연결할 고확장성 접속점을 제공한다. MVE에서 호스팅된 가상화된 장치는 통신처리용 게이트웨이를 이용해 Megaport SDN과 자체 네트워크(지점 위치, 데이터센터 및 사설 클라우드 포함)를 연결한다.
MVE는 출시와 동시에 북미, 아시아태평양 및 유럽 15개 지하철에서 이용되고 있다. 4월 말까지 6개 장소가 추가될 예정이다. 그에 따라 고객은 사용자가 밀집된 곳에 가깝게 가상 장치를 설치할 수 있는 더 큰 유연성을 얻게 되며, 트래픽 위치를 파악하고, 성능 향상을 위해 데이터 전송을 최적화할 수 있게 됐다.
SD-WAN 연결성 과급
IT 연결성을 간소화할 수단으로 SD-WAN과 인터넷 연결을 수용한 기업이 많다. 그러나 핵심 서비스와 자원에 대해 포괄적인 인터넷 연결에 의존할 경우, 성능, 가용성 및 보안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MVE 이용 고객은 Megaport의 글로벌 플랫폼에서 지역화된 가상 SD-WAN 컨트롤러를 호스팅하고, 공공 또는 사설 클라우드에서, 그리고 심지어는 다른 지점에서 지점 위치부터 주요 서비스까지의 인터넷 경로를 데이터가 횡단하는 거리를 줄일 수 있다.
일단 연결되면, 고객은 전 세계 700개가 넘는 지원 데이터센터와 360개가 넘는 서비스 공급사(알리바바 클라우드, AWS, 구글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IBM 클라우드, 오라클 클라우드, Salesforce 등과 같은 세계 굴지의 클라우드에서 나온 220개 이상의 온-램프를 포함)로 구성된 Megaport의 주요 에코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다.
MVE에서 SD-WAN 하이라이트:
- 인터넷 요금과 비교해 클라우드 온-램프로 가는 클라우드 출구 비용의 감소
- 지터(jitter)와 지연 시간을 줄여 성능 향상
- 주요 공급업체의 SD-WAN 기술을 지원하는 공급업체 중립 서비스
- 지역화된 연결을 위한 높은 분포
- 지점 위치,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공급업체 및 IT 서비스 간 상호연결을 지원할 포인트-앤-클릭 네트워크 제공
- 가상 네트워크 기반시설과 상호연결 실시간 제공
- 출하, 설치 또는 관리해야 하는 하드웨어가 없음
- 레거시 네트워크를 변혁시킬 통일된 포괄적 네트워크 제공과 관리
- 360개가 넘는 서비스 공급업체, 700개가 넘는 지원 데이터센터 및 220개가 넘는 클라우드 상호연결 포인트에 대한 안전한 다중 클라우드 연결
Cisco SD-WAN Cloud Interconnect
Megaport의 SDN을 이용해 온디맨드 클라우드 상호연결을 제공할 SD-WAN 컨트롤러를 원하는 기업을 위해 Cisco SD-WAN Cloud Interconnect를 MVE에 통합하고자 Megaport와 Cisco가 손을 잡았다. SD-WAN과 Megaport 간에 다리를 연결하면, 믿을 수 있는 네트워크 성능, 비용 최적화된 연결성 및 감소한 제공 시간으로 소프트웨어 정의 클라우드 상호연결 섬유를 지원할 수 있다. 이는 vManage 20.5 출시와 더불어 동일한 Cisco SD-WAN 컨트롤러에서 SD-WAN(오버레이 섬유)과 클라우드 상호연결(언더레이 섬유)에 대한 완전한 제어권을 기업 IT에 제공한다.
세계 시장에 진출했으며, 다중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소비를 위해 Cisco SD-WAN을 이용하는 포춘 500대 기업은 세계적 범위를 가진 클라우드 상호연결의 온-디맨드 제공을 지원하고자 할 때 MVE로 Cisco SD-WAN Cloud Interconnect를 이용할 수 있다. SD-WAN 오버레이와 더불어 언더레이 상호연결성 역량은 기업 IT에 전례 없는 제어권과 가시성을 제공한다.
Cisco Enterprise의 Routing, SD-WAN 및 Cloud Networking 제품 관리 부문 부사장 JL Valente는 "Megaport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직접적인 고성능 중립 상호연결 플랫폼에서 현장으로부터 여러 클라우드로 Cisco SD-WAN 섬유를 확장하도록 지원하고, 향상된 성능과 보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자사의 새로운 SD-WAN Cloud Interconnect가 Megaport Virtual Edge와 통합됨에 따라, Cisco SD-WAN의 안전한 네트워킹 역량과 Megaport가 제공하는 프로그래머블 온-디맨드 클라우드 상호연결을 결합하고, 이를 통해 고성능 현장-클라우드 및 현장-현장 연결성 제공을 자동화할 수 있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Megaport CEO Vincent English는 "기업과 서비스 공급사가 에지 네트워크 연결성을 개선하기 위해 신속하게 SD-WAN 기술을 채택하는 가운데, 고객은 당사 플랫폼에서 전 세계 SD-WAN 가상 기기를 수 분 만에 간단하게 '스핀업'할 수 있다"라며, "이 능력은 국제 기업에 큰 지원 요소"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고객은 이와 같은 가상 기기를 당사의 글로벌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로 완전히 통합함으로써, 단일 작업 흐름을 통해 SD-WAN 연결성을 최적화하고, 기존보다 매우 적은 비용으로 전반적인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개선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미래 지원
다른 주요 SD-WAN 플랫폼도 중립 서비스로서 MVE와 현재 통합 과정에 있다.
Megaport Virtual Edge에 관한 추가 정보는 megaport.com/mve를 참조한다.
Megaport 소개
Megaport는 서비스로서의 네트워크(Network as a Service, NaaS)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기업이다. Megaport의 글로벌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oftware Defined Network, SDN)는 이용법이 간단한 포털이나 Megaport의 개방 API를 통해 기업이 네트워크를 서비스에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Megaport는 전통적인 네트워킹 솔루션과 비교해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출시 속도를 높이는 민첩한 네트워킹 역량을 제공한다. Megaport는 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및 구글 클라우드를 포함해 세계 최고의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사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의 데이터센터 운영업체, 시스템 통합업체 및 관리 서비스 공급업체와 파트너십을 구축한다. Megaport는 ISO/IEC 27001 인증 기업이며, S&P/ASX 200 지수에 등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