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수성 의원, '국정감사·의정활동상' 6관왕 달성
이미지중앙

정수성 국회의원(사진 오른쪽)이 최근 '2015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정수성 의원실)


[헤럴드대구경북=은윤수 기자]새누리당 정수성(경북 경주시·윤리특별위원장)의원이 최근 연합매일신문 대한민국 인물대상 선정위원회로부터 '2015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정 의원은 2015년에만 각종 시민단체 및 언론사가 수여한 국정감사 우수의원 및 의정활동상 6관왕을 달성했다.

정 의원은 국정감사 기간 동안 피감기관의 다양한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했을 뿐만 아니라 민생안전과 소비자 권익보호 등 국민생활 그리고 지역발전과 직결된 문제점들을 지적하고 해결키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여 온 점을 인정받았다.

정 의원은 올해에만 ▶머니투데이 '최우수법률상' ▶연합매일신문 '제7회 대한민국 인물대상' ▶동아일보 '2015 한국산업대상' ▶소비자협회 '2015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컨슈머포스트 '2015 자랑스러운 대한국민대상' ▶연합매일신문 '2015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상'을 수상했다.

정 의원은 "의정활동상 6관왕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지만 절대 자만하지 않고 언제나 초심을 지키겠다"며 "민의(民意)의 대변자로서 천년고도 경주와 국민을 위한 정책 발굴과 입법에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yseun@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