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서비스로 애플 Mac 사용자들도 곰TV에서 제공하는 20여 만 콘텐츠의 생중계 및 다시보기(VOD) 서비스를 바로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휴대폰, 700ARS, 도서상품권 등을 이용한 결제 시스템까지 갖춰 사용자들이 곰TV를 통해 최신 영화나 지상파 방송 프로그램, 글로벌 스타크래프트Ⅱ 리그(Global StarCraftⅡ League, GSL) 등 인기 콘텐츠를 합법적으로 이용가능할 전망이다.
그래텍은 Mac 사용자들을 위한 곰TV 서비스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서비스 출시에 앞서 1차 비공개 테스트 신청자 7000여 명에게 사전 오픈 안내 및 유료 콘텐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오는 30일까지 국내 인기 Mac 커뮤니티인 ‘맥 쓰는 사람들’과 함께 체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Mac에서 곰TV 서비스를 직접 체험한 후 체험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e북과 곰TV 지상파 30일 이용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그래텍 플랫폼 센터 박준성 차장은 “지난 해부터 곰TV Mac 서비스에 대한 문의가 5000 건 이상 쇄도할 정도로 사용자들의 관심이 고조되어 왔다”며 “앞으로도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곰TV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대연 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