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보피어온라인, 스카이프 전용 터치스크린 단말기 엠티비 출시
스카이프솔루션업체 보피어온라인이 스카이프 전용 터치스크린 단말기 ‘엠티비’를 국내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엠티비(MTV, Multimedia Touchscreen Videophone)는 일반PC와 웹캠 없이 인터넷전화 스카이프(Skype)의 무료 음성.영상통화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터치스크린 단말기다. 동영상 재생, MP3 플레이어, 전자액자, 인터넷라디오 등 다양한 기능을 함께 지원한다.

MTV는 대형 터치스크린과 완벽히 한글화된 사용자 환경을 지원해 PC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자, 유아도 쉽게 스카이프 음성, 영상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 설치 과정이나 신청 없이 유무선 인터넷과 전원만 연결하면 간단하게 바로 사용 가능하다.

고화질 웹캠, 고음질 스피커, 마이크 등을 채택해 뛰어난 음성 및 영상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사진, 음악, 동영상 재생 등이 가능해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의 기능을 지원한다. 


일반 PC와 웹캠을 사용하는 스카이프 회원과 무료로 음성 및 영상통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 휴대전화, 일반유선전화도 스카이프 요금 결제 시 저렴한 요금으로 음성통화를 할 수 있다.

정영수 보피어온라인 대표는 “스카이프 사용 시 일반PC 사용이 익숙하지 않거나 PC의 부팅이 번거로운 사람들을 위한 제품”이라며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어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상수 기자 @sangskim>
dlcw@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