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타 얼굴은 성공보증수표?…상표에 이미지 넣으면 매출 ↑
스타가 얼굴 값을 톡톡히 해내고 있어 주목된다. 스타의 이미지가 들어간 상품들이 줄줄이 대박을 터트리면 고매출 효자상품 역할을 톡톡히하고 있다. 실제로 GS25에서 스타 이미지가 들어간 상품들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일반 포장에서 스타 얼굴이 들어간 포장 디자인으로 변경 후 해피머니상품권, 뿌셔뿌셔, 광동)비타500 매출이 각각 63%, 29%, 1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중 GS25에서만 판매하는 해피머니 스타상품권은 소녀시대 ‘훗’ 컬렉션으로 2010년 12월에 처음 출시되면서 63% 매출 증가를 보인 것. 뿌셔뿌셔 역시 일반 포장 디자인에서 아이돌 그룹 샤이니의 얼굴이 들어간 디자인으로 변경 후 매출이 29.2% 증가했다. 샤이니에서 여성 아이돌 그룹 F(X)의 이미지로 변경 한 후 샤이니 때 보다 매출 상승폭이 28.8%에 달했다.

광동제약 비타500은 올해 3월 1일부터 소녀시대의 얼굴이 담긴 병 디자인을 선보이면서 전 달 대비 12%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이제품은 포장 디자인 변경 전에도 베스트 상품으로 손꼽혔던 상품인 만큼 출시 된 지 한 달도 안 된 지금 12% 매출 증가를 기록하고 있는 것은 절반의 성공인 셈이다.

출시 때부터 스타 얼굴을 이용한 상품 역시 큰 인기를 끌며 높은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GS25의 김혜자 도시락은 요즘 편의점 도시락 인기의 견인차 역할을 해내며 현재 GS25 도시락 중 판매 1~3위를 모두 차지했다. 지난 해 인기리에 방영 된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의 이미지를 이용한 김탁구빵 역시 출시 하자마자 1위를 차지했으며 현재도 빵 판매 상위 1,2,4위가 모두 김탁구 빵일 만큼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 외에도 강호동 화통라면, 정형돈, 정가은의 남자라면 부대찌개, 여자라면 라볶이, 정가은의 각선미를 드러낸 비올레타 팬티스타킹 등도 출시 한달만에 176%, 163%, 230%, 194%씩 매출이 늘어났다. 스타 얼굴을 이용한 상품이 성공을 거두고 있는 이유는 그 자체로 광고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는 게 GS25측 설명이다.

스차은철 GS25식품팀장은 “과거 국진이 빵을 시작으로 스타 이미지 상품은 끊임없이 사랑 받아 왔듯이 스타의 이미지가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함으로써 상품의 구매를 유도하는 것도 이유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상품에 알맞은 스타를 사용한 상품은 계속 출시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최남주 기자 @choijusa> calltaxi@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