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4色 분양시장, 신규분양 어디서 받아볼까
시프트,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테라스하우스…신규 분양시장에 모처럼 다양한 유형의 주택이 선보인다.

서울에서 올 들어 처음으로 시프트(장기전세주택) 공급이 예정돼 있고어, 많은 투자자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던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 여기에 광교 최초의 테라스하우스까지 공급이 예정돼 있어 3월 셋째 주에는 청약자들의 이목이쏠릴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1번지(www.speedbank.co.kr)에 따르면 3월 셋째 주에는 전국 9개 사업장에서 3092가구가 일반에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당첨자발표는 및 계약이 각각 7곳에서 진행된다. 한편 개관되는 견본주택은 총 3곳.

▶청약= 3월 14일 SH는 시프트(장기전세주택)인 ‘천왕이펜하우스 2, 4, 5, 6단지’, ‘신정이펜하우스 1단지’, ‘장안 일성트루엘’, ‘송파 래미안파인탑’의 청약에 돌입한다. 일반공급 청약 시에 청약통장이 필요하며 전용 84㎡ 이하는 청약저축, 114㎡는 청약예금 1000만원 통장이 필요하다. 한편 재건축 매입형인 ‘장안 일성트루엘’과 ‘송파 래미안파인탑’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무주택 기간 및 서울시 거주 기간이 각각 1년 이상이어야 우선순위가 된다.

같은 날 동아건설은 서울 용산 문배동에서 ‘문배 프라임 팰리스’를 분양한다. 도시형 생활주택 81채, 오피스텔 100실로 이뤄지며 지하철 1호선 남영역, 4, 6호선 삼각지역이 인근에 위치한다.

16일에는 IS동서가 경기 광교신도시에 ‘광교 에일린의 뜰’을 분양할 계획. 총 240가구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 기준 150~176㎡의 대형으로 구성된다. 원천 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하도록 설계되며, 국내 최초로 폭이 6m나 되는 테라스하우스가 선보일 예정이다. 원천 호수공원에는 광교 에콘힐과 비즈니스 파크가 들어설 계획이다.

이밖에 같은 날 ‘김해구산 일동미라주’, ‘세영리첼’이 청약에 나선다. 다음 날인 17일에는 서울 동대문 회기동에서 주상복합 단지인 ‘베라체캠퍼스’가 선을 보인다. 총 264가구 모두 일반분양되며, 공급면적은 24~81㎡의 초소형으로 이뤄진다.

▶모델하우스 오픈= 차주 17일에는 ‘순천 신대지구 중흥S-클래스 2차’가 모델하우스를 오픈 할 예정이다. 다음 날에는 ‘광교 푸르지오 시티’와 ‘코아루 파크드림’이 문을 열 예정.

▶당첨자발표 및 계약= 3월 14일에는 ‘광주첨단 자이2차’, ‘부산당리 푸르지오 2차분’의 계약이 실시된다. 16일에는 ‘구미 파라디아(2차분)’, ‘문배 프라임 팰리스(오)’의 당첨자 발표가 있고, 같은 날 ‘별내 동익미라벨(A14,15블록), ‘성남양지 우성에비뉴’, ‘화명 롯데캐슬카이저2차’, ‘여수율촌 동양엔파트’가 계약에 돌입한다.

17일에는 ‘광명해모로 이연’, ‘의왕포일2 C-1블록 휴먼시아’, ‘부산구평 엘리시아’의 당첨자 발표가 있다. 또한 ‘문배 프라임 팰리스’는 계약을 실시한다. 이어 18일에는 ‘판교 봇들마을 6단지(국민임대)’, ‘세영리첼’이 당첨자를 가린다.

<정태일 기자@ndisbegin>
killpass@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