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나銀, 소수종목 집중 ‘압축펀드’ 5종 판매
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은 20~30개 내외의 소수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압축펀드 5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압축펀드는 일반적인 주식형펀드가 50~60개 이상의 종목에 분산 투자하는 것에 비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20~30개 내외의 종목에 집중 투자하여, 일반 주식형펀드 대비 공격적인 운용을 통해 보다 높은 수익 달성을 목표로 한다.

하나은행 전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최소가입금액은 적립식 5만원 이상, 거치식 100만원 이상이다

5종의 압축펀드는 ‘하나UBS 포커스포트폴리오 주식펀드’, ‘JP모간 코리아트러스트 주식펀드’, ‘삼성 코리아소수정예 주식펀드’, ‘마이다스 신성장기업 포커스 주식펀드’, 및 ‘GS 골드스코프 주식펀드’다.

‘하나UBS 포커스포트폴리오 주식펀드’는 가치와 성장성, 업황을 두루 고려하여 선별된 주도주에 집중 투자하며, ‘JP모간 코리아트러스트 주식펀드’는 글로벌 경쟁력이 있는 국내 대형주 30여개에 집중 투자한다.

‘삼성 코리아소수정예 주식펀드’는 시장을 견인해 나갈 주도 업종의 소수 정예 대표 기업의 주식에 투자하며, ‘마이다스 신성장기업포커스 주식펀드’는 투자기업의 미래 성장성과 장기 지속가능성을 함께 평가하여 향후 중․장기 실적 개선 방향에 따라 투자 종목을 선정한다.

‘GS 골드스코프 주식펀드’는 내재가치 및 성장가치 대비 저평가된 종목을 발굴하여 30개 내외의 종목에 집중투자 하는 상품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압축펀드는 상승가능성이 높은 20~30여개의 종목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기 때문에 상승추세인 주식시장에서 일반주식형 펀드 대비 양호한 성과가 예상된다” 며 “다만, 종목 선정에 있어서 운용사와 펀드매니저의 역량에 따라 성과 차이가 크게 발생할 수 있고 편입 종목이 소수인 만큼 변동성이 클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오연주 기자 @juhalo13>
oh@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