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1위 금영, 아이폰용 노래방 앱 출시
국내 1위 노래 반주기 및 음악 콘텐츠 기업 금영이 스마트폰으로 노래방 기능을 즐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금영 노래방앱’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금영 노래방앱’은 기존 금영 노래반주기의 기능에 곡 검색, 최신곡, 인기곡 순위 등을 그대로 담고 있으면서 특히 고객 개개인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기능들을 새롭게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기타, 베이스, 드럼, 키보드 등 각 악기의 볼륨을 사용자가 직접 조절할 수 있도록 한 기능은 노래방 관련 앱 가운데 처음이다. 와이파이 외에 3G 환경에서도 빠른 곡 로딩이 구현돼 야외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스피커에 연결할 경우, 풍부한 음량을 즐길 수 있어 집, 야외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이 가능하다고 금영 측은 전했다.

실시간 업데이트로 금영 최신곡, 실시간 인기곡, 주간인기곡 등 다양한 순위의 곡을 바로 볼 수 있으며 이 외에 제목별, 가수별 검색과 애창곡 등록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앱은 아이폰용으로 제작됐으며 안드로이드용 앱은 추후에 선보일 예정이다.

김승영 대표이사는 “금영은 그 동안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맞춰 디지털케이블TV, IPTV 등에 노래방 서비스를 제공한 데 이어 이번에는 스마트폰으로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접점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영은 앱 출시를 기념해 2월까지 앱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7일 동안 무료로 전곡듣기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김대연 기자/sonamu@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