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텔레콤, T로밍요금계산기 애플리케이션 제공
SK텔레콤은 고객이 해외 로밍 이용시 요금을 실시간으로 조회하여 안심하고 로밍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T로밍요금계산기’ 애플리케이션을 31일부터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T로밍요금계산기’ 앱은 해외 로밍시 자동으로 로밍 국가를 설정해 음성/영상/SMS/데이터 로밍사용금액을 계산하고, 이를 고객에게 알림 및 위젯 기능 등을 통해 미리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고객은 발신 전화와 수신 전화는 물론, 자기도 모르게 부과될 수 있는 무선 데이터(각종 애플리케이션 자동 업데이트 등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요금까지 미리 인지할 수 있게 돼 과다하게 부과될 우려가 있는 로밍요금을 사전에 조절할 수 있다.

이 앱은 로밍 서비스의 특성으로 인한 고객 편의를 위해 각 국가별 요율 및 과금 체계를 앱 안에 내장하여 자동으로 로밍요금 계산을 해준다. 또 고객이 설정한 로밍요금 규모에 따라 특정 금액에 도달시, 알림 팝업을 통해 알리고 데이터 로밍을 차단할 수 있도록 안내해 예측하지 못한 초과 요금이 나오는 것을 방지해준다.

이밖에도 전체 요금 계산 뿐만 아니라, 일별/월별/국가별/ 호 유형별 로밍 사용금액을 구분해서 확인 가능하며, 여러 국가를 경유하며 이용할 경우에도 국가별로 고객이 요금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최상현 기자@dimua>
puquapa@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