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현정은 역시 '대물'이었다
‘대물’의 고현정이었다. ‘2010 SBS 연기대상’의 주인공이다.

고현정은 31일 오후 9시 50분부터 서울 등촌동 SBS 공개홀에서 진행된 ‘2010 SBS 연기대상’에서 ‘대물’로 지난해에 이어 다시 한 번 연기대상 트로피를 거머쥐게 됐다. 이로써 고현정은 2년 연속 두 방송사에서 연기대상을 수상한 주인공이 됐다.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 대통령을 그린 ‘대물’에서 평범한 방송사의 아나운서가 여성 정치인으로 변모해가는 과정을 고현정이 연기했다. 고현정의 폭발하는 연기 카리스마는 시청자를 사로잡았고, ‘대물’ 속의 한 줄 한 줄 대사들은 패러디와 아이돌 스타의 성대모사로 이어지며 인기를 이어갔다. 드라마 초반 작가와 PD교체로 잡음에 시달렸으나 고현정은 차분하고 안정적인 연기로 ‘대물’에 집중하며 드라마를 마무리했다.

유달리 인기 드라마가 많았던 올 한 해 SBS에서 ‘자이언트’의 이범수·정보석, ‘시크릿가든’의 현빈·하지원, ‘검사프린세스’의 김소연,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의 신민아·이승기, 같은 드라마의 권상우를 제치고 고현정은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그는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대물’을 연기한 주인공답게 드라마를 패러디한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께 정말 하고 싶은 말이 있어서 나왔다”며 소감을 시작했다.

“드라마를 만들 때 과정이 아름다운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그것을 알지 못하는 분들이 시청률을 갖고 함부로 말한다. 그러지 말아달라”고 당부한 고현정은 “배우들이 연기를 할 때는 그 순간 진심을 갖고 한다. 대본이 어떻든 뭐가 어떻든 그 순간에는 최선을 다해서 한다”고 배우로서 느끼는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작가 교체와 PD 교체 이후 새롭게 메가폰을 잡은 김철규 PD에게도 고현정은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김철규 감독님, 당시에는 팔 벌려 환영하지 못해서 죄송했다. 그 당시에는 그게 옳은 줄 알았다. 시청자들의 기대가 큰데 그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는 것 같아 그랬다”고 뒤늦은 사과를 전했다.

함께 드라마에서 연기한 차인표 권상우에게 인사를 전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고현정은 차인표에게 “차인표 선배님, 당신에게서 신사를 봤다”며 칭찬했고, 권상우에게는 “하도야, 넌 이제부터 내 도야다. 일년에 한 두번이라도 꼭 전화해라”며 돈독한 동료애를 드러냈다.

진짜 ‘대물’이 된 고현정은 마지막으로 “정보석, 이범수씨 내가 받아도 돼죠? 국민 여러분, 사랑한다. 이제 대통령에서 물러나서 배우로 돌아가 열심히 하겠다”며 패러디 수상소감을 마쳤다.

이날 SBS 연기대상에서는 뒷심을 발휘하며 유종의 미를 거둔 ‘자이언트’의 활약도 단연 눈에 띄었다. 최우수작품상은 물론 최우수연기상을 받은 이범수가 있었으며 정보석과 박진희는 특별기획부문 남녀 우수연기상을 받았다. 주상욱과 황정음은 뉴스타상과 베스트커플상, 박근형은 공로상, 이범수 박진희 정보석은 10대 스타상, 박상민은 프로듀서상을 수상했다. 총 14개의 트로피를 거머쥐게 됐다.

또 방송가에 ‘시크릿’ 열풍을 내린 ‘시크릿가든’의 두 주인공 현빈 하지원은 네티즌 최고 인기상과 10대 스타상을 수상했고 드라마는 네티즌 최고 인기 드라마상을 받았다.

다음은 2010 SBS 연기대상 수상자(작) 명단.

▶대상=고현정(대물) ▶최우수연기상 드라마스페셜 부문=권상우(대물), 현빈, 하지원(시크릿가든) ▶최우수연기상 특별기획 부문=이범수(자이언트), 김정은(나는 전설이다) ▶최우수연기상 연속극 부문=손현주, 유호정(이웃집웬수) ▶최우수작품상=자이언트 ▶네티즌 최고인기상=현빈, 하지원(시크릿가든) ▶네티즌 최고인기 드라마상=시크릿가든 ▶프로듀서상=차인표(대물), 박상민(자이언트), 한혜진(제중원) ▶공로상=박근형 ▶우수연기상 드라마스페셜 부문=이승기, 신민아(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우수연기상 특별기획 부문=정보석, 박진희(자이언트) ▶우수연기상 연속극 부문=송창의(인생은 아름다워), 강성연(아내가 돌아왔다) ▶10대 스타상=이범수, 박진희, 정보석(자이언트), 고현정, 권상우(대물), 하지원, 현빈(시크릿가든), 이승기, 신민아(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김소연(검사 프린세스/닥터챔프) ▶베스트커플상=이승기-신민아(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주상욱-황정음(자이언트), 현빈-하지원(시크릿가든) ▶휴먼드라마상=이웃집웬수 ▶프론티어 드라마상=닥터챔프 ▶조연상 드라마스페셜 부문=이재용, 이수경(대물) ▶조연상 특별기획 부문=이덕화(자이언트), 홍지민(나는 전설이다) ▶조연상 연속극 부문=신성록(이웃집웬수), 임지은(세자매) ▶뉴스타상= 주상욱, 황정음, 김수현(자이언트), 한채아(이웃집 웬수), 함은정(커피하우스), 최시원(오! 마이 레이디), 남규리(인생은 아름다워), 노민우(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고승희 기자 @seungheez>
shee@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